뉴스 이강학원 최신 소식입니다.
HOME 학원소개 뉴스
서울소년원 검정고시 합격률 97% (주)이강에류
작성자 : 이강 작성일 : 조회수 : 24796
서울소년원 검정고시 합격률 97%…㈜이강에류 등 외부 자원 지원도 한몫
서울소년원(원장 성우제, 고봉 중고등학교)은 2020년도 제2회 검정고시시험에서 97%의 합격률을 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소년원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시행된 2020년도 제2회 검정고시시험에 재원생 37명이 응시, 36명이 합격해 97%의 합격률을 거두는 쾌거를 이뤘다.
소년원은 사회에서 학업이 중단된 채 입원한 학생들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특별반을 구성,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과목별 전문교사(전문경력관)와 ㈜이강에류의 자원봉사자로 수업시간표를 편성했으며 야간자율학습을 병행하는 등 착실히 시험을 준비했다.
특히 평소 학업에 관심이 없던 학생들을 책상에 앉히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검정고시 합격 후 자신의 모습을 상기시키며 학생들을 독려, 성적을 올리기 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강에류와 (사)전국자원봉사연맹 등 외부자원의 지원도 한몫했다.
㈜이강에류(대표 양재연)는 올해 제1~2회 검정고시에 960만원 상당의 간식(햄버거)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사)전국자원봉사연맹(이사장 안미란)은 소년원 학생들이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는 소식을 듣고 특별간식인 피자를 지원하면서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A군은 “방학기간 다른 학생들은 쉬는 데 저는 자율학습을 해야 했던 시간이 제일 힘들었지만 검정고시에 합격하니 정말 뿌듯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B군은 “밖에서 학교도 자퇴하고 자포자기하는 마음으로 소년원에 오게 됐는데 검정고시시험도 합격하고 제과제빵 자격증도 따서 정말 기쁘다. 소년원에서 자신감을 찾아 사회에 나가서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우제 서울소년원장은 “소년원 학생들이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작은 성공을 시작으로 자신감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해 준 ㈜이강에류와 (사)전국자원봉사연맹 등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 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